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알부터 시작하는 슬라임 키우기 정보 및 일러스트

업데이트가 끊겨 슬픈 게임입니다. 제작자님 할로윈 일러스트 추가해주신다며요...


방치형게임이 다 그렇듯 게임이 쉬운 만큼 공략이랄 것 까진 없고 정보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어차피 이 글 클릭하신 여러분과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일러스트에 목적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칸은 작성자 임의로 나눈 것이며 게임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붉은 칸 : 자원을 표시합니다. 왼쪽부터 루비, 골드, 젤리 순입니다.


루비는 현물 자원이며 결제를 비롯해 일일 퀘스트, 던전, 출석 보상 등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골드는 연구, 뽑기, 관리 탭의 슬라임 업그레이드에 사용되며 던전, 놀아주기, 슬라임 터치, 방치 등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젤리는 소환 탭에서 슬라임을 소환하는 데 사용되며 일일 퀘스트, 던전, 뽑기 등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주황 칸 : 왼쪽부터 슬라임 개체 수, 마성의 열매, 설정, 일러스트, 던전, 놀아주기를 표시합니다.



슬라임 개체 수는 알과 슬라임을 포함한 개체 수이며, On / Off를 통해 개체 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성의 열매는 알을 깔 때마다 차는 게이지를 표시하며 게이지가 꽉 차면 랜덤한 효과를 가진 열매가 맵에 떨어집니다.



설정에서는 사운드 및 세이브 로드 작업 외 자잘한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전에는 제작자 페북 계정에 기프트 코드가 종종 올라와 여러 보상을 얻을 수 있었으나


지금은 업데이트와 함께 기프트 코드도 올라오지 않는 상태입니다.



일러스트에서는 슬라임의 도트 이미지와 간략한 설명, 코스튬, 일러스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던전은 이 게임의 유일한 경쟁 컨텐츠(경쟁은 신경 안 써도 무방합니다)이며, 대량의 골드, 젤리, 호감도 및


10층 단위로 신 기록을 경신할 때마다 소량의 루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30분마다 입장 횟수가 1회 충전되며 열쇠꾸러미 유물로 최대 8회까지 입장 횟수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놀아주기는 30초간 플레이하는 두더지게임 형식의 미니게임입니다. 


정상적인 알을 터치하면 1점, 시계알을 터치하면 1점+1초, 폭탄이나 깨져있는 알 등을 터치하면 -5점을 얻습니다.


30초 후 결과에 따라 소량의 골드와 호감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30분마다 입장 횟수가 1회 충전됩니다.




녹색 칸 : 일일 퀘스트와 슬라임 보관소입니다. 일일 퀘스트를 클리어 시 소량의 루비와 젤리를 얻으며, 매일 자정에 갱신됩니다.


슬라임 보관소는 안 쓰는 슬라임들을 드래그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기본 1칸+자신의 던전 최대기록 100층마다 1칸이 늘어나며, 루비를 사용하여 따로 더 늘릴 수 있습니다.


슬라임 보관소내의 슬라임으로 용사 저지 컨텐츠 및 슬라임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



슬라임 보관소 내부입니다. 왼쪽 다운그레이드로 슬라임을 드래그하면 슬라임의 단계를 1단계 낮출 수 있습니다.


보관소 확장 메뉴에서 루비 100을 지불하여 보관소의 공간을 1칸 늘릴 수 있습니다.


슬라임 숲으로 슬라임을 드래그하면 원래 있던 필드로 다시 슬라임을 내 보낼 수 있습니다.


아래 용사 저지 메뉴는 슬라임을 소모하여 악명 포인트라는 자원을 얻는 컨텐츠입니다.


악명 포인트를 모아 코스튬 상자를 오픈하여 랜덤한 코스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높은 단계의 슬라임을 넣을 수록 얻을 수 있는 악명 포인트와 소요 시간이 증가합니다.




* 슬리핌 이후로는 사실 좀 아깝습니다.





파란 칸 : 우편함, 연구, 관리, 소환, 유물, 뽑기, 상점 메뉴를 표시합니다.


우편함에는 던전, 놀아주기, 접속 보상 등이 옵니다. 기프트 코드 보상도 우편함으로 왔는지 기억이 잘 안나네요.



연구 메뉴에서는 골드를 사용하여 슬라임 개체 수 증가, 알 생산 시간 단축, 마성의 열매 요구 게이지량 단축, 


오프라인 골드 생산 증가, 알 부화시 상위 단계 슬라임 출현 확률 증가를 연구할 수 있습니다.



관리 메뉴에서는 골드를 사용하여 슬라임의 공격력, 체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슬라임의 레벨이 20이 되면 각성하여 공격력과 체력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슬라임 이름에 '빛나는' 접미사가 붙습니다.


빛나는 슬라임들은 최대 70레벨까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소환 메뉴에서는 젤리를 사용하여 슬라임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무턱대고 소환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소환하려는 슬라임을 합성 혹은 던전 보상 등 어떤 방식으로든 10회 소환해야 해금됩니다.


1회 소환할 때마다 젤리 소모량이 1.1배(근사치)만큼 증가하며, 최대 슬리핌까지 소환이 가능합니다.



유물 메뉴에서는 자신이 보유한 유물 확인과 루비를 사용하여 유물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업데이트 된 유물은 총 25종이며, 유물은 후술할 뽑기에서 랜덤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뽑기 메뉴에서는 유물, 코스튬 뽑기 및 골드로 임의의 상자를 뽑기 시도할 수 있습니다.


유물 뽑기는 출석 보상으로 얻는 유물 조각을 10개 모으면 시도할 수 있습니다.


코스튬 뽑기는 전술한 악명 포인트를 소모하여 시도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골드를 사용하는 랜덤 상자인데, 골드가 썩어나면 하라고 만든 컨텐츠라 초~중반부라면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상자를 열면 젤리, 골드 등이 나오며 천사, 악마의 랜덤상자에서는 낮은 확률로 호감도나 유물 조각이 나오기도 합니다.



상점 메뉴에서는 현질할 수 있습니다. 내 지갑이 빌 수록 슬라임들은 더 빠르게 크고 던전을 높이 갈 수 있습니다.


20분마다 광고를 1회 보고 루비 5 혹은 골드 획득량 2배 보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정하고 내가 이 게임 하겠다 하려면 리프의 광고제거 패키지, 스이의 던전 속도 패키지 정도는 결제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슬라임 호감도 일러스트



- 주의 : 게임을 플레이 중인 유저라면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열람에 주의해주세요.


- 주의2 : 움짤이라 모바일로 열어본다면 데이터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 주의3 : 공공장소에서 열기 곤란할 만한 이미지가 몇 있으니 주변을 잘 확인하고 봅시다.




일러스트 메뉴에서 호감도를 사용하여 해금하는 그림을 다룹니다.


높은 단계의 슬라임 및 일러스트를 해금할 수록 소모되는 호감도가 증가합니다.


요구 호감도는 오픈할 때마다 1.1326배(근사치)만큼 증가합니다.




'모바일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알팜 기계 가이드  (0) 2017.12.16
레알팜 갈엎 가이드  (0) 2017.12.06
레알팜 품앗이 매너 및 공략  (0) 2017.11.20
레알팜 복불복박 까는 법, 1000개 개봉 확률  (0) 2017.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