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레알팜 복불복박 까는 법, 1000개 개봉 확률

* 복불복박 (이하 복박) 만드는 법




13레벨 (확인 필요)에 연구소에서 '복불복 씨앗 조합'을 업그레이드하고 복불복 제조실을 건설해야 만들 수 있습니다.


건설에 필요한 체력이 부족하다면 건설 지원을 신청합시다. 물론 상호 합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건설하고 복불복 제조실을 누른 화면입니다. 여기서 요구하는 재료들을 넣고 제조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서는 작물을 넣습니다. 특급 작물 50개가 필요하며, 자신의 레벨에 근접한 작물일수록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우측에서는 재료를 넣습니다. 여러 아이템들을 재료로 넣을 수 있으며,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 성공 확률이 달라집니다.


재료 없이는 제조를 할 수 있으나, 작물 없이는 제조가 불가능합니다.



보통 작물은 빠르게 수확할 수 있는 상추 (예시는 땅콩이나 상관없습니다)를 사용하며, 재료는 생육 개선제 5개를 사용합니다.


최대 작물 20% / 재료 80%의 확률로 시도 가능하나, 작물 구하긴 귀찮고 재료는 1개 더 쓰긴 아깝기에 75%+@의 확률로 시도합니다.


 OR 



제조 과정을 거친 뒤(약 5초 소요) 결과입니다. 실패 성공 관계없이 제조에 사용한 재료는 모두 소모됩니다.






* 복불복박 (이하 복박)의 장점



- 골드 / 레알 동시 수급 가능



레알팜 내의 화폐는 골드와 레알,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으며 그 중 레알은 유료 재화입니다. 당연히 얻기가 힘듭니다.


게임 내 컨텐츠로는 거의 운에 의존해서 레알을 얻을 수 있지만, 그래도 복박은 노동력으로 승부를 볼 순 있습니다.


그래도 운 없으면 똑같은데 뭐가 다르냐고 말씀하시면 할 말이 없네요. 더 큰 노동력으로 승부를 봅시다.




- 소규모의 필요 초기자본




연구와 건설에 필요한 돈은 저레벨 퀘스트 만으로도 충당할 수 있으며, 건설 체력도 조금의 도움이 있으면 완료 가능합니다.


갈엎만큼 맨바닥에서 시작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1억 안팎의 돈으로도 성과를 보고 돈을 불려나갈 수 있습니다.




- 거의 손해가 없음



어쨌든 복불복 컨텐츠니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기적적인 확률로 100개 깠는데 다 꽝일 수도 있는 거 아니겠습니까?


그래도 저런 말도 안 되는 확률이 아니면 나오는 아이템들이 전부 꾸준하게 수요가 있어 자금 회전이 좋습니다.


보통 아무리 못 해도 본전치기는 하며, 종종 얻는 레알의 가치를 생각하면 충분히 밥 값은 합니다.




- 보상에 대한 기대심리



이런 복불복 컨텐츠를 즐기는 유저라면 까는 것 자체로도 즐거움을 느낄 여지가 있겠네요.


덧거름 밑거름 타임만 쭉 보다 10레알이라도 뜨면 싱글벙글합니다.




* 복박의 단점




- 어쨌든 필요한 초기자본



아예 초기자본이 필요없는 다른 돈벌이는 아닙니다. 소액이지만 어느 정도는 돈이 있어야합니다.


제조에 들어가는 돈 : 모종 값(상토+씨앗) + 심기 / 수확에 들어가는 체력회복제 + 1번 시도 당 생육 개선제 5개


생육이 주 골자이며 나머지는 푼돈이지만 가난할 땐 뭐라도 부담이 됩니다.


적어도 복박 1덩 (99개 = 생육 495개)정도는 만들 수 있어야 까고 팔고 하면서 자금 회전이 될 겁니다.




- 밭 사용 제한



상추 심고 복박 심고 하느라 밭이 쉴 일이 없습니다. 복박 만드는 동안 갈엎은 잠깐잠깐 할 수 있겠네요.


작물을 심으려면 복박용, 일반 작물용을 적당히 나눠서 심던지 해야 합니다.




- 노동력



상추 심고 수확하고 복박 만들고 복박 심고 수확하고 그거 하는 와중에 다시 만들고...


탐작만큼 바쁘지는 않지만 이 쪽도 만만치 않게 쉴 틈이 없습니다. 일해라 핫산






* 복박 1000개 확률표





까는 도중에 찍었습니다. 1000개 이상 할만한 근성이 저한테는 없네요. 그래도 어느 정도 통계 표본은 나왔다 생각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득은 볼 수 있습니다. 돈 레알 둘 다 노리고 싶으면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거름 종류


상급 덧거름 - 187회


상급 밑거름 - 173회



* 소비 아이템


강력회복제 - 201회


생육 개선제 - 163회


타임 리프 - 172회



* 기타


골드 - 64회


레알 - 9회 (5회 5레알, 2회 10레알, 1회 50레알)


꽝 - 31회



갯수는 귀찮아서 레알 빼고 안 적었습니다.


돈도 좀 벌긴 했지만 레알 때문에 한 것이고 다시는 안 하고 싶네요. 전 복박 체질은 아닌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