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비노기/돈 벌러 갑시다

마비노기 생활로 돈 벌기 - 그랜드마스터 생활재능

현재 마비노기에 존재하는 20개의 재능 중 생활 재능은 모험가, 상인, 사제, 요리사, 대장장이, 재단사, 약사, 목수로 총 8개입니다.




그 중 본문에서 주로 다룰 재능은 그랜드마스터 약사 및 재단사입니다.



그랜드마스터 상인은 교역 특화 재능입니다. 교역에 대한 글은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재능 전용 효과가 돈을 버는 것과는 상당히 동떨어진 모험가, 요리사, 사제,




장비 제작 보너스를 주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생산품질 장비와 고가의 무기를 만들지 않으면


사실상 수익을 창출하기 힘든 대장장이, 목수는 이 글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그랜드마스터 재단사



재능 효과 : 천옷만들기, 방직 스킬 사용 성공 시 확률에 따라 재료 아이템 일부 돌려받음




재단 관련 생산 스킬을 사용하여 성공했을 시 재료를 회수할 수 있는 재능입니다.


방직을 이용해 만드는 실, 실크, 옷감 등의 아이템은 목공, 블랙스미스 등 타 생산직 및 퀘스트 진행 등 여러 용도로 쓰이는 재료가 됩니다.


사용처야 이래저래 있고 중요한건 효율입니다. 회수율이 얼마나 되는 지 알아보기 위해 간략한 테스트를 했습니다.




   → 


테스트를 위한 고급 가죽 40장입니다. 이걸로 고급 가죽끈 자동 생산 40회를 진행한 뒤 회수율을 확인했습니다.




* 회수에 성공할 시 뜨는 사념파




40회 완료 후 남은 가죽은 23장입니다. 57.5%의 회수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회수율은 개인의 운에 따라 다르며, 대략 50% 이상)


넉넉잡아 50%라고 해도 무시할 수 없는 회수율입니다. 비율로 치면 편의점 2+1 행사와 맞먹는 회수율이네요.



최근 G23 업데이트로 많은 양의 일반 실크가 필요하게 되었고, 그 외 여러 스킬 등에 쓰이는 등 방직을 주 활동으로 돈을 벌고 싶다면


필히 그랜드마스터 재단사 재능을 획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요 판매 물품 : 일반 실크(G23 - 도시 수해 복구), 고급 옷감(응급치료 5랭크 승급 퀘스트, 에르그 8, 9단계 개방 재료(최고급 수제 붕대)),

질긴 끈 및 질긴 실(블랙스미스, 천옷만들기, 핸디크래프트) 등



그랜드마스터 약사



재능 효과 : 포션 조제 시 완성품 추가 획득




재단사는 재료를 돌려줬는데 얘는 쌈박하게 완성품을 더 준답니다. 엌 개꿀ㅋ


역시나 얘도 회수율이 중요하기에 재단사 재능과 마찬가지로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  


테스트는 호감도 포션으로 진행했습니다. 가죽끈과 마찬가지로 40회 분량입니다. 재단사와 달리 효과 발동 시 사념파는 뜨지 않았습니다.


40회 조제 완료 후 호감도 포션은 총 87개가 나왔습니다. 100%를 상회하는 굉장한 효과를 보여줬습니다.


추가로 블랙스미스 생산 강화 포션을 3회 조제하여 테스트 해봤습니다. 7개로 역시나 100%가 넘는 회수율을 보여줬습니다.




아쉬운 점은 이 굉장한 효과를 포션 조제가 뒷받침 해주지 못 합니다. PC방 프리미엄 포션, 온전한 회복의 포션 등으로 일반 포션으로는


얻을 수 있는 수익이 너무 약소하고, 호감도 포션과 생산 강화 포션은 판매율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그래도 에르그 7~8단계 개방의 재료로 일부 포션이 사용된다는 것 덕분에 수요는 있다는 점에 안도해야 할 듯 합니다.




주요 판매 물품 : 호감도 포션, 해독 포션+생명력과 스태미나 50 포션(에르그 7~8단계 개방 재료), 정령의 리큐르, 생산 강화 포션 등



그랜드마스터 재능 아이콘 이미지 출처 : https://wiki.mabinogi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