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비노기/돈 벌러 갑시다

마비노기 채집으로 돈 벌기 - 버섯 채집

게임 시간 오후 8시~오전 4시 사이가 되면 울레이드 벌목 캠프 왼쪽 숲, 이리아의 카루 숲에서 버섯이 자랍니다.


카루 숲은 버섯 간 거리며 개체 수며 벌목 캠프에 비할 바가 못 되니 잊으셔도 좋습니다. '혹시나?' 하는 생각조차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버섯은 총 세 종류가 있으며 종류별로 각각 출현하는 요일이 다릅니다. 요일은 현실 시간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자정이 땡 하고 지나가는 순간 얄짤없이 버섯이 싹 사라지는 점에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ex : 수요일 오후 11:59분에 황금버섯이 리젠되더라도 목요일 오전 12시가 되는 순간 황금버섯이 모두 소멸합니다)



* 개암버섯 (출현 요일 : 모든 요일)





제일 흔한 버섯입니다. 이런 저런 요리에 들어가며 특별할 거 없는 버섯입니다. 버섯 채집 스킬을 수련할 때 아니면 캘 일은 사실 없을겁니다.




* 담갈색송이버섯(출현 요일 : 월~금요일)



주말이 되면 퇴근하는 버섯입니다. 체인 업데이트 전 까지는 개암버섯과 비슷한 취급을 받았지만, 체인 업데이트 이후 약간 주가가 올랐습니다.


체인 스킬 데스 마커 습득 퀘스트의 재료로 독버섯 스튜 3개가 필요한데, 독버섯 스튜의 재료 중 담갈색송이버섯이 포함됩니다.



독버섯 스튜 레시피(클릭 시 새 창)

* 브리흐네 위스키는 발레스 주점 내의 반스트가 판매합니다. (약 2000골드)



그냥 버섯 상태에서는 수익 기대가 힘듭니다. 요리를 C랭크까지 올린 뒤 독버섯 스튜로 가공하여 판매해야 그나마 수요가 있습니다.




* 황금버섯  (출현 요일 : 수요일)




황금이라는 이름 값을 하는 버섯계의 황제입니다. 얘 없으면 버섯으로 돈 버는 글 쓰지도 않았습니다.


호감도 포션의 재료로 사용되며 류트 서버 기준 평균 2~3만골드, 호감도 포션으로 가공하여 판매 시 3~4만 골드의 시세입니다.


새로운 스킬 등으로 npc의 호감도가 필요할 때 마다 버섯과 포션의 가격이 급격하게 치솟는 등 수요가 많은 버섯계의 스테디셀러입니다.



작성 날짜 기준 프리시즌을 맞이해서 유저 증가 및 스킬 수련 때문에 더 노리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 호감도 포션 레시피 = 포션 조제 랭크 C이상, 블러디 허브 1+황금버섯 1+물 1


* 조제 성공률이 낮은 편이라 생산팟에 들어가야 합니다.




수요일에만 출근하는 귀하신 몸이며 버섯 출현 장소에 2개만 출현합니다. (카루 숲 / 울레이드 벌목캠프에 각각 2개)


물론 아무리 귀하다고는 하나 카루 숲까지 가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황금버섯 30개로 낭만농장에도 설치할 수 있으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채집 날짜 및 채집 횟수가 필드의 버섯과 동일하며


설치해서 얻는 메리트는 남이 손 댈 수 없는 내 버섯 하나를 가진다는 것 밖에 없습니다.





* 번외 - 사슴한테 먹이기




코리브 계곡 북쪽의 사슴에게 버섯을 먹이면 랜덤한 허브를 줍니다. (버섯의 종류에 따라 주는 허브는 다른 듯 합니다)


여러 경로, 특히 낭만 농장에서 허브를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게 된 지금은 크게 쓸모있는 쓰임새는 아니지만


안 쓰는 버섯을 티끌만큼이나마 의미있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사슴이 귀엽습니다.





버섯 오브젝트 이미지 출처 : 마비노기 게임어바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