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비노기/돈 벌러 갑시다

마비노기 약탈자 추적 가이드

바쁜 사람을 위한 요약


1. 바운티 헌터 카드를 씁니다. (종류 무관)

2. 각 마을 교역소에 있는 현상범 게시판에서 마음에 드는 약탈자를 추적합니다.

3. 필드에 있는 약탈자를 찾아서 잡고 나온 '현상범의 낭만 농장 티켓'을 사용합니다.

4. 농장 안의 약탈자 강냉이를 다 턴뒤 보상을 받습니다.





약탈자 추적(이하 추적)의 특징



1. 각 마을 교역소에 있는 현상범 게시판에서 추적을 한 뒤 약탈자에게 얻을 수 있는 '현상범의 낭만 농장 티켓'을 사용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현상범의 낭만 농장 내부에는 높은 확률로 일반 약탈자, 낮은 확률로 추적 중인 현상범이 출현합니다.


3. 농장 안에 있는 모든 약탈자들을 잡으면 추적이 종료되고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 약탈자 : 경험치 10만, 두카트 1000(+바운티 헌터 카드 보상)

현상범 : 경험치 20만, 두카트 5000(+바운티 헌터 카드 보상), 두카트 주머니(걸린 현상금의 액수)


4. 교역 중 털린 다른 유저가 있을 시 현상범 게시판에 현상범이 게시되며, 현상범이 다 잡혔다면 추적은 불가능합니다.



* 낭만 농장의 유통기한은 드랍 후부터 3분(추정)이며, 2장 이상 들고 있는 상태에서 사용 시 인벤토리의 모든 티켓이 사라집니다.

여러 장 나왔을 때 사용하고 싶다면 1장만 줏어 쓴 뒤 빠르게 사냥을 끝내고 남은 티켓을 주워 추적 모드로 전환 후 사용합시다.





추적의 장점



1. 두카트 없이 가능 : 마차, 코끼리 살 두카트가 없어도 두카트를 벌 수 있습니다. 바운티 헌터 카드만 있으면 됩니다.


2. 비교적 빠른 보상 : 마을 간 이동 등의 과정이 없기에 약탈단 강냉이만 다 털면 바로 두카트와 경험치가 들어옵니다.


3. 다른 목적과 병행 가능 : 그랜드마스터 상인 및 벨바스트 교역소 일일 퀘스트와 병행이 가능합니다.

운이 좋다면 수집일기를 채울 수도 있습니다.


4. 교역에 비해 안전 : 교역 중 약탈자를 만나면 바로 2마리가 인식하지만, 추적 중에 만난 약탈단은 굉장히 멍청합니다.

거기다 교역 시에 받는 공격력 50% 감소 패널티도 없고 지킬 교역품도 없어서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5. 팜스톤 : 농장에 들를 때마다 팜스톤 2개씩을 캘 수 있습니다. 소소하지만 팜스톤이 필요하다면 휴즈를 노려봅시다.





추적의 단점



1. 바운티 카드 수급의 문제 : 간간히 유저들이 팔고는 있으나 바운티 카드가 단종된 지 오래됐습니다. 차후 이벤트를 기대합시다.


2. 일정속도 이상 성장이 없음 : 수정노기라면 차근차근 야금체를 업그레이드해서 더 많은 수정을 캐거나 할 수 있지만

추적은 따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기 힘듭니다. 고~급 바운티 카드가 나오길 빌어봅시다.


3. 현상범의 부재 : 여러 컨텐츠 추가로 인한 유저들의 스펙 상승으로 보통은 약탈단에게 털려주지 않습니다.

현상범이 싹 잡혔을 경우 일부러 부캐를 털리게 하거나 내가 직접 털리는 등의 방법이 필요합니다.


4. 약탈자의 부재 : 현상범이 있어도 문제입니다. 필드의 약탈단이 씨가 말랐다면 채널을 바꾸든 지역을 바꾸든 해야 합니다.





사실 이게 추적의 끝인데 허전하니 현상범들만 한번 훑고 갑시다. 




구두쇠 스코루지 : 순간이동으로 왔다갔다 귀찮게 하는 것 말곤 별거 없습니다. 마법 쓴다는 소리도 있는데 잘 모르겠네요.

사용 스킬 : 죽은 척 하기, 스매시, 카운터 어택, 디펜스, 순간이동, 헤비 스탠더 1레벨, 내추럴 실드 1레벨





맹독의 키란 : 베놈 소드와 이웨카 실드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칼 맞으면 독에 걸리니 조심합시다.

사용 스킬 : 회피, 스매시, 카운터 어택, 디펜스, 다운 어택, 윈드밀, 독 공격, 헤비 스텐더 1레벨, 내추럴 실드 2레벨






싹쓸이 클레젝 : 피 많고 썬더 쓰는 임프입니다. 체력도 낮고 패시브도 부실하니 쉽게 강냉이를 털 수 있습니다.

사용 스킬 : 스매시, 디펜스, 윈드밀, 아이스 볼트, 라이트닝 볼트, 파이어 볼트, 썬더, 헤비 스텐더 1레벨






약탈소녀 데루빌 : 세이렌이라 이쁩니다. 이쁜 만큼 얼굴 값을 하는 모양인지 평타 데미지도 세고 쓰는 스킬도 많습니다. 조심합시다.

여타 세이렌처럼 카운터 어택으로 가면을 떨어트릴 수 있고 타이틀도 딸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 스킬 : 스매시, 카운터 어택, 디펜스, 다운 어택, 아이스 볼트, 라이트닝 볼트, 파이어 볼트, 순간이동, 헤비 스텐더 1레벨, 내추럴 실드 2레벨, 마나 리플렉터 2레벨





애꾸눈 페러스 : 오거입니다. 오거 특유의 전투 방식만 빼면 별로 쓰는 스킬은 없으니 기본에 충실하면 될 듯 합니다.

사용 스킬 : 스매시 디펜스 윈드밀, 헤비 스텐더 1레벨, 내추럴 실드 2레벨






정체불명 그루기 : 칼라드볼그를 들고 있고 파이널 히트를 씁니다. 파힛 맞고 떨어지는 썬더에 홍콩갈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사용 스킬 : 스매시, 카운터 어택, 디펜스, 다운 어택, 파이널 히트, 윈드밀, 썬더(칼라드볼그)






포악한 왈라두르 : 페러스와 비슷한 느낌으로 잡으면 될 듯합니다. 페러스보다 스킬 좀 더 쓰고 생명력이 높습니다.

사용 스킬 : 스매시, 카운터 어택, 디펜스, 윈드밀, 발구르기, 헤비 스텐더 1레벨, 내추럴 실드 2레벨



이미지, 스킬 출처 : 외국 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