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비노기/돈 벌러 갑시다

마비노기 물물교환 교역 가이드

2017/05/22 - [마비노기/교역] - 마비노기 두카트 벌이를 시작하기에 앞서


위 글에서 이어집니다.


수정노기는 별로 즐기지 않는 터라 링크로 대체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물물교환 교역의 특징



1. 몬스터 사냥 및 채집 활동 등으로 얻은 아이템을 교역품으로 바꿔서 교역하는 방식입니다.


2. 스카하 해변과 마녀의 동굴 필드에서만 물물교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교환도 스카하 해변 교역소에서만 가능합니다.


3. 신용도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밀수업자와의 교역은 불가능합니다.


4. 교역품을 사는 게 아니므로 여타 인챈트의 할인율 등을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물물교환 교역의 장점



1. 단가가 크다 : 교역 마스터리 수련에도 적합하고 보증서 효과도 잘 받습니다.


2. 약탈단을 만나지 않을 수 있음 : 스카하 해변에서 교환 후 벨바스트에 팔 수 있습니다. 물론 단가는 구리니 추천하지 않습니다.


3. 현재 최고의 두카트 벌이 : 수정노기 한정입니다. 세팅 좀 된 수정노기를 따라오는 두카트 벌이는 없습니다.


4. 수리 100% : 수정노기 한정입니다. 야금체 수리비 자체는 비싸지 않기에 예전처럼 수리 확률에 벌벌 떨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물물교환 교역의 단점



1. 드랍율 : 수정이건 사냥이건 드랍율이 썩 훌륭한 편은 아닙니다. 한 트럭 싣고 가려면 1~2시간 정도는 해야합니다.


2. 높은 스펙컷 : 스카하 해변의 몬스터들은 필드치고 제법 강력한 편입니다. 캐릭이 허약하다면 많은 지장이 있습니다.


3. 피로도 소모 : 사냥이 주 된 수급처인데 드랍율과 맞물려서 제법 오래 앉아 있어야 합니다. 수정노기면 몹 잡고 야금술도 해야 합니다.


4. 드는 돈이 만만치 않다 : 수정노기 한정입니다. 제대로 해보려면 2채집 내구 높은 야금용 체, 교역 이동속도 의상, 

야금술 강화 벨몬트 세트가 필요합니다. 류트 서버 기준 1억 전후로 들어갑니다.







장식용 해산물



제일 아랫단계에 있는 물건입니다. 씨 트롤에게서 얻을 수 있으며, 교역소에서 '바다의 눈물' 교역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싸구려인데 이름은 쓸데없이 추상적입니다. 줏으셨다면 버리시거나 벨바스트에 갔다주고 푼돈 챙깁시다.




단단한 목재



와일드 트롤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길 가다가 한 번씩은 마주쳤을 겁니다. 교역소에서 '영혹의 줄기' 교역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단가가 봐 줄만한 수준으로 올라왔으니 수정노기나 다른 몬스터가 힘들면 얘를 살살 잡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검은색 수정



자수정 골렘을 잡고 나온 야금지에서 야금을 할 시 얻을 수 있습니다. 교역소에서 '심연의 별' 교역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골렘과 컨셉이 겹쳐서 망한 아이템입니다. 출현 지역 넓이, 물건 단가 등 어느 것 하나 수정 골렘에 앞서는 게 없습니다.

교역품과 관계는 없지만 천년묵은 몬스터는 자주 보이니 심심할 때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얀색 수정



수정 골렘을 잡고 나온 야금지에서 야금을 할 시 얻을 수 있습니다. 교역소에서  '현자의 결정' 교역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물물교환 교역의 주인공입니다. '수정노기'라는 단어가 생긴 근원입니다.

직접 서술하는 것 보단 정리 잘 된 글이 많습니다. 여기로 갑시다.


중요한 점만 요약합니다.


1. 배쉬, 격투로 잡을 시 파이어 5부위, 라이트닝 3부위를 맞춥니다. 파이어 볼트로 잡을 시 아이스 엘레멘탈로 도배합니다.


2. 메이킹 마스터리 1랭크(15%) + 야금술 1랭크(15%) + 풍년가 4랭크 이상(5%) + 야금술 강화 벨몬트 세트(10%) = 80%

여기서 성공 확률을 더 갖추려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평일 100% 기준이며, 수요일에는 8레벨로 100%가 가능합니다.


2-(1). 야금체 성공률 + 악세사리 성공률을 올린다. (1레벨 당 1.25%, 16레벨 시 100%)

2-(2). 옐로 에코스톤 야금술 성공률을 올린다. (위와 동일) 야금체+에코스톤이나 악세사리+에코스톤은 합산되지 않는다.


 

3. 기타 있으면 좋은 것들 : 좋은 무기, 좋은 악기, 풍년가 준비시간 감소(풍준감), 플로라, 높은 행운, 파티원


좋은 무기 : 빨리 잡으면 많이 캡니다. 당연한 원리입니다.

좋은 악기 : 옵션이 높을수록 풍년가 채집속도가 빨라집니다. 3채집과 4채집을 가르는 옵션입니다.

풍준감 : 4레벨 이상 갖출 시 자장가, 행진곡과 동일한 시전 속도를 가집니다. 야금지 떴는데 풍년가 풀리는 상황을 완화합니다.

플로라 : 달고 다니면 채집속도 10% 추가해줍니다. 3채집과 4채집을 가르는 옵션입니다. 귀엽고 인벤도 넓습니다.

높은 행운 : 럭키 보너스, 휴즈 럭키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보통 보게 되는건 동광석 휴즈이긴 합니다.

파티원 : 파티원 1명 당 채집속도 3% 추가되며 최대 10%까지 추가됩니다. 속도를 위해 부계정을 세워놓는 분도 있습니다.



 

끈적거리는 무거운 물


리버 사하긴들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교역소에서 '강의 근원' 교역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 표기된 곳 외에 낚시 시에도 낮은 확률로 출현합니다. 일반적으로 반가운 손님은 아닙니다.

가격이 제법 높은 편에 속하나 드랍율이 썩 높은 편은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반짝거리는 가죽



케이브 사하긴들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교역소에서 '밤하늘 가죽' 교역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단가도 높고 무게도 낮은데 슬롯 당 최대수량까지 많아 괜찮은 물건이나 역시 문제는 드랍율입니다.

퀘스트때문에 70마리 잡는 동안 2개 먹어봤는데, 사실 그것도 잘 나온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구하려는 분들께는 행운을 빕니다.



 

심해어



스카하 해변에서 낚시를 하거나 낚시 시에 출현하는 자이언트 씨 트롤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교역소에서 '정체불명의 물고기' 교역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낚시 도중에 일정 확률로 몬스터들이 출현하기에 진득하게 잠수할 수는 없습니다. 몬스터한테 안 맞는 버그존이 있었지만 옛말입니다.

두카트 벌이만을 생각한다면 굉장히 효율이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잠수할 수 없는 낚시라니...

각종 포션류 잡템과 생선 외에 브레이스 너클 도면, 메디테이션 8랭크 스킬북도 낚인다고 합니다.



 

길쭉한 수정



자수정 골렘(?색)과 수정 골렘(붉은색)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교역소에서 '크리스탈 블레이드' 교역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스카하 교역품 중 최고의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는 물건입니다. 탈틴, 타라 등에 판매 시 2만 두카트에 육박합니다.

높은 확률은 아니니 간혹 뜨는 다이아 3cm와 같이 보너스로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