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비노기/돈 벌러 갑시다

마비노기 채집으로 돈 벌기 - 나무장작, 희곡 페이지


* 나무장작 채집



필요 : 메이킹 마스터리, 풍년가, 목공


있으면 좋음 : 개조된 장작용 도끼, 개인상점 가방 및 허가증, 낭만농장 모탕




트레이시에게서 배울 수 있는 목공 스킬과 장작용 도끼로 나무장작을 채집해서 파는 돈벌이입니다.



티르 코네일 아래 울레이드 벌목 캠프의 모탕 혹은 낭만 농장에 설치 된 모탕에서 채집할 수 있습니다.


필요 스킬이 여러 개 있는 이유는 채집 확률이 썩 낮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시도해보면 많이 꾸직합니다.



기본 채집 확률 40% + 메이킹 마스터리 1랭크 15% + 목공 1랭크 15% + 풍년가 5% = 75% (+채집 확률 에코스톤?)


종이학만 접어도 올릴 수 있는 메이킹 마스터리와 달리 목공과 풍년가는 어느 정도 노력과 AP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스킬을 올리고 있는 과정이라면 60% 안팎의 확률로 나무장작을 채집할 수 있습니다.



나무장작 자체의 단가는 낮은 편이나 장작을 채집하다 보면 일정 확률로 상위 단계의 장작이 출현합니다.


일반 나무장작은 82%, 중급 나무장작은 15%, 고급 나무장작은 3% 확률로 출현합니다. (확률 출처)


일반 장작과 마찬가지로 상위 단계의 장작도 행운에 관한 럭키 채집 보너스를 온전히 다 받습니다.



채집한 장작은 그 상태 그대로 경매장에 올리셔서 팔거나 벌목 캠프 주변에 개인상점을 펴서 판매하시면 됩니다.


그냥 장작만 팔기 심심하다 하시면 약간의 가공을 거쳐서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핸디크래프트 스킬을 이용해 나무판으로 가공해서 팔거나, 그때 그때 시세에 따라 상위 단계의 장작으로 가공하시면 됩니다.





* 희곡 페이지 채집



필요 : 메이킹 마스터리, 풍년가, 채집용 단검


있으면 좋음 : 개조된 채집용 단검, 늑대계열 펫, 높은 행운, 컨트롤 오브 다크니스(인간-다크 나이트 한정), 아본의 깃털, 


순간이동 책, 순간이동 마법사 임프 등




아본에 있는 종이 양을 채집하면 나오는 희곡 페이지, 그 중에서도 골드 희곡 페이지를 판매하는 돈벌이입니다.



아본으로 자력으로 이동하려면 G13 햄릿 - 비극의 음유시인 클리어 후 얻을 수 있는 아본의 깃털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아본의 깃털은 한 번 사용 시 5분의 쿨타임을 가지는 영구 지속 아이템이며 에린에서 사용 시 아본으로, 아본에서 사용 시


에린에서 사용했던 위치로 돌려보내주는 아이템입니다.



부득이하게 G13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타 유저의 도움으로도 가능합니다.


아본의 깃털 혹은 다른 아본으로의 이동 수단이 있는 유저의 펫에 탑승한 뒤 해당 유저가 아본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도착했다면 필요에 따라 순간이동 책(추천인 레벨 보상) 혹은 순간이동 마법사 임프 펫에 위치를 저장해놓읍시다.



종이 양을 채집하면색바랜, 브론즈, 실버, 골드 중 한 종류의 페이지를 드랍합니다.



채집품이 양털이 아닌 희곡 페이지이기에 양털 깎기 스킬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캐다 보면 더럽게 뽈뽈거린다는 느낌을 받을 겁니다. 양을 고정시켜놓기 위해 늑대류 펫이 필요합니다.



양 계열의 NPC들은 주위에 늑대가 있을 시 경계(!) 상태로 늑대의 주변에서 어느 정도 간격을 유지합니다.


이를 이용해 늑대 펫을 소환하여 양을 제자리 혹은 이동 유도 후 울타리에 끼워 채집하는 트릭입니다.



문제는 현재 늑대 펫이 단종되어 구할 길이 없습니다. 인간일 경우에 제한적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크 나이트 변신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컨트롤 오브 다크니스' 스킬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링크) 원리는 늑대 펫과 같습니다.



채집한 희곡 페이지는 골드를 제외하고 값어치가 거의 없습니다. 골드 희곡 페이지만 경매장을 통해 판매하시면 됩니다.


주 수요층은 그랜드마스터 미션을 클리어하는 유저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