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게임/Realm Grinder

Realm Grinder Secret Trophy 공략

Trophies (타 게임의 업적) 메뉴 맨 아래 쪽에 있는 Secret Trophy 탭에 대한 글입니다.


여타 트로피의 경우 수집 조건을 보여주나 이 트로피들은 전부 ? 표시와 함께 조건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일종의 비밀 업적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며, 트로피를 수집할 때 마다 각종 보너스를 주는 업그레이드가 해금됩니다.


업그레이드를 완료할 시 '효과' 란에 적혀있는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트로피 해금만으로는 안 됩니다)


Ctrl+F의 검색 기능으로 원하시는 트로피를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상세한 용어 설명은 생략합니다. 게임을 해 보셨다면 이해가 가리라 생각합니다.


스포일러 요소가 될 수 있기에 원치 않으시는 분들에 한해 내용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미지 및 데이터 출처 : 출처1, 출처2










  처음부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여 보석 등 기타 보너스가 없는 상태라도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업그레이드는 초반을 넘기는 데 지대한 도움이 되니 빠른 진행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Building Hater


과제 : 건물을 건설하지 않고 1 M 이상의 골드를 얻습니다.


효과 : 클릭으로 얻는 보상이 25% 증가합니다. - 비용 10 Dc


팁 : Speedrun 업그레이드를 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Speedrun 트로피부터 완료합시다.



Suggestion Master


과제 : Changelog를 3분 이상 열어놓은 뒤 닫습니다.


효과 : 모든 건물의 생산량이 신비한 사건 (mysterious events)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비용 1000

정확한 뜻은 모르겠고 아무튼 좋다는 얘깁니다.


팁 : 화면 하단 오른쪽에 있는 Changelog를 열어놓고 화장실 갔다오던지 딴 짓 좀 하다 닫습니다.



Rule ’dis


과제 : 3분 안에 Abdication을 10회 합니다.


효과 : 초당 마나 재생량이 1 증가합니다. - 비용 1000


팁 : 설명이 필요한가요?



glho kohhl snod


과제 : Import (load 코드를 넣는 칸입니다)칸에 glho kohhl snod를 적습니다.


효과 : 클릭으로 얻는 보상이 1만큼 증가합니다 - 비용 1000


팁 : 화면 하단 오른쪽에 있는 옵션 메뉴→Import에 들어가서 glho kohhl snod를 적습니다.



Because I Like to Grind


과제 : 한 게임을 3시간 이상 플레이합니다.


효과 : Royal Exchange의 효과가 1% 증가합니다. - 비용 1000


팁 : 억지로 하지 않으셔도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자연스레 완료됩니다.



Advisor Insight


과제 : Hint 버튼을 100번 클릭합니다.


효과 : 모든 건물의 생산량이 10% 증가합니다. - 비용 100 No


팁 : 화면 하단 오른쪽에 있는 Hint 아이콘 (얼굴 모양)을 100번 클릭합니다. 오토마우스는 신의 선물입니다.



  플레이 중 알아서 해결됩니다.


억지로 해결하지 않아도 게임 진행 과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업그레이드가 탐나거나 자신이 수집, 업적 욕구가 강하다면 빠르게 해결해봅시다.



Rewind


과제 : Abdication 한 번에 1 Oc개 이상의 보석을 얻어야 합니다.


효과 : 모든 건물의 생산량이 8% 증가합니다. - 비용 1 Oc


팁 : 환생 횟수가 올라가면 자연스레 완료할 수 있습니다. 억지로 신경쓰는 것은 정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Faction Grinder


과제 : 한 게임에서 기본 진영의 유산(Heritage)를 모두 구매하세요.


효과 : Faction Coin을 찾을 확률이 1% 증가합니다. - 비용 6 Oc


팁 : 유산은 한 진영의 업그레이드를 모두 하면 업그레이드 형태로 해금됩니다. 기본 진영의 유산 구매 비용은 해당 진영의 Faction Coin 5000개입니다.

모든 유산을 해금한 뒤 임의의 진영 (Elf가 수월합니다)으로 모든 유산을 구매하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Master Archaeologist


과제 : Titan, Druid, Faceless를 해금하세요


효과 : Titan, Druid, Faceless 진영일 시 모든 건물의 생산량이 5% 증가합니다.


팁 : 전부 한 번씩 계약하세요. 어차피 하게 될 테지만 맘을 먹는다면 환생 0회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권장하진 않습니다.

_M#]




  노력한다면 환생 0회차부터 완료할 수 있습니다.


환생 0회→1회로 넘어갈 수 있을 만큼의 보석을 모았을 때 시도해 볼만한 트로피입니다.

물론 환생을 거듭할 수록 쉬워지는 과제들이지만, 일찍 완료하면 그 만큼의 혜택을 받을수 있겠죠.

위의 '플레이 중 알아서 완료됩니다' 란과 일맥 상통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환생 횟수가 올라감에 따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완료에 환생 횟수 제한이 걸려있는 과제들입니다. 다수의 트로피가 이 부분에 있습니다.

진행하다보면 알아서 완료되기도 하고, 일부 과제는 의식해서 완료해야 하는 과제도 있습니다.

트로피 이름 옆에 있는 R 횟수는 최소 환생 시도 조건 혹은 시도하기 수월한 시기를 표시합니다.





Harlequin (R3+)


과제 : Mercenary와 계약하고 11개의 다른 진영에서 업그레이드를 구매하세요.


효과 : 모든 건물의 생산량이 완료한 진영 업그레이드 당 3% 증가합니다. - 비용 5 Qivg


팁 : 아래 Harlequin 빌드를 따라가세요.




Mana Matrix (R3)


과제 : 최대 마나가 정확히 4767이 되어야 합니다.


효과 : 최대 마나가 10% 증가합니다. - 비용 1000


팁 : 최대 마나를 늘려주는 업그레이드와 함께 시도합니다. 4767 근사치에 다다르면 Druid Challenge 3 등의 효과로 정확히 맞추세요.



Mercenary Spirit (R3)


과제 : Mercenary 진영일 때 환생하세요.


효과 : 환생 횟수 당 모든 건물의 생산량이 15% 증가합니다. - 비용 1 Ocd


팁 : 다음 환생으로 넘어갈 만큼의 보석을 모으고 Mercenary와 계약한 뒤 환생하세요.



Unlimited Mana (R3 / R7-R11)


과제 : 초당 마나 재생량을 300 이상으로 만듭니다.


효과 : 초당 마나 재생량이 2 증가합니다. - 비용 80 Vg


팁 : 완료는 R3부터 가능하나 R7부터 사용 가능한 IGOT 빌드를 사용하여 완료합니다. 위의 Helden Sterben Nicht를 얻고 사용하세요.

해당 빌드는 Mana Waste, Efficent Autocasting 등의 다른 트로피 완료에도 사용됩니다.



Mana Waste (R7+)


과제 : 초당 마나 재생량이 최대 마나량보다 높아집니다. 


효과 : 주문 사용 횟수에 따라 최대 마나가 증가합니다. - 비용 1 Td


팁 : Helden Sterben Nicht를 제외한 어떠한 최대 마나 관련 업그레이드도 구매하지 마세요.

환생 횟수와 위 사항을 만족하고 IGOT 빌드를 사용하세요. 주문 시전 횟수가 많아질 수록 초당 마나 재생량이 소폭 상승합니다.



Faction Run (R7+)


과제 : 게임 시작 5분 안에 발굴, 주문, Gem Power 업그레이드를 사용하지 않고 1.5 M개의 Facion Coin을 모으세요.


효과 : Faction Coin 발견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 비용 10


팁 : Elf Bloodline, Elf 진영과 함께 시도하세요. 환생을 거듭하면 쉬워집니다.



Bloodstream (R7)


과제 : 모든 진영의 Bloodline을 해제하세요.


효과 : Bloodline의 진영으로 플레이 한 시간에 비례해 모든 건물의 생산량이 증가합니다. - 비용 1 Tg


팁 : 해당 진영 고유 업그레이드를 100회 이상 (누적됩니다)하면 Bloodline이 해금됩니다. Abdication을 여러 번 하면서 완료하세요.



Exchange Lord (R7)


과제 : Royal Exchange를 1500회 시행하세요.


효과 : Royal Exchange 보너스가 5% 증가합니다. - 비용 500 Qag


팁 : IGOT 빌드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혹은 신경쓰지 않아도 높은 단계의 환생에서 알아서 완료됩니다.




For Science! (R16)


과제 : 모든 연구 (Research) 시설을 구입하세요.


효과 : 기본 진영의 모든 생산량이 100% 증가합니다. - 비용 1 Qag


팁 : 정확히 기억이 안 나는데 Spellcraft를 비롯한 총 6개의 연구들을 하면 완료될 겁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Novice Researcher (R16)


과제 : 모든 연구를 600회 시행합니다. 


효과 : 기본 진영의 모든 생산량이 100% 증가합니다. - 비용 1 Tqag


팁 : 게임하다보면 완료가 안 될 수가 없는 과제입니다.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Vanilla Challenger (R18)


과제 : 기본 진영의 모든 Challenge를 완료합니다.


효과 : 기본 진영의 모든 생산량이 25% 증가합니다. - 비용 10


팁 : 여기에서 Challenge 조건을 확인하세요.



Apothecary (R17) / Artisan (R19) / Magician (R20) / Demigod (R20) / Businessman (R20) / Warlord (R20)


과제 : 10개 이상의 Alchemy / Craftsmanship / Spellcraft / Divine / Economic / Warfare 연구를 해금하세요.


효과 : 각 분야의 연구 슬롯이 1 증가합니다. - 비용 250 Noqag


팁 : 각 연구마다 해금 조건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확인하여 해금하도록 합시다. 비슷한 트로피들이라 귀찮아서 몰아썼습니다.



That Excavated Quickly (R21-25)


과제 : 게임 시작 30초 안에 발굴을 1000회 시행합니다.


효과 : 발굴로 Faction Coin을 얻을 확률이 5% 증가합니다. - 비용 1 Qag


팁 : 발굴을 하지 않고 게임을 진행하다 보석이 좀 모였다 싶으면 시도하세요. R21-R25 정도면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Vanilla Researcher (R22)


과제 : 모든 기본 연구를 해금합니다.


효과 : 모든 건물의 생산량이 연구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비용 1 SpQig


팁 : 기본 진영이 관련되는 연구를 모두 해금하시면 됩니다. 정확히 뭘 완료하는 지 찍어드릴 수 없어 죄송합니다.



Intermediate Researcher (R24


과제 : 모든 연구를 1800회 시행합니다.


효과 : 모든 중립 진영의 생산량이 100% 증가합니다. - 비용 1 QiQig


팁 : Novice Researcher와 달라진 건 숫자 뿐입니다.



Neutral Challenger (R25)


과제 : 모든 중립 진영의 Challenge를 완료합니다.


효과 : 모든 중립 진영의 생산량이 25% 증가합니다. - 비용 10


팁 : 여기서 보고 중립 Challenge를 완료합시다.



No Recruiting (R21부터 가능, 권장 R25)


과제 : Mercenary와 계약을 맺지 않고 1 Novg 개의 보석을 얻습니다. - 비용 1 Tg


효과 : 환생 횟수 당 Mercenary의 생산량이 1% 증가합니다.


팁 : 여기서 R21-R24 빌드를 사용하세요. 전 R24 U-Fairy 빌드 사용 중 뜻하지 않게 완료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Ancient Researcher (R28


과제 : 모든 고대 종족 연구를 해금합니다.


효과 : 모든 건물의 생산량이 연구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비용 1 NoSxg


팁 : Vanilla Researcher와 같습니다. 달라진 점은 기본 진영 대신 중립 진영을 해금하세요.



Expert Researcher (R30


과제 : 모든 연구를 2750회 시행합니다.


효과 : 모든 중립 진영의 생산량이 100% 증가합니다. - 비용 1 QiQig


팁 : Novice Researcher, Intermediate Researcher와 달라진 건 숫자 뿐입니다.



Van!shment (R26


과제 : 1 Qa 이상의 오프라인 보너스를 받습니다.


효과 : 모든 건물의 생산량이 오프라인 보너스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비용 10 Noqag


팁 : 아래 Van!shment 빌드를 사용하세요.





Iron Rush (R33)


과제 : Reincarnation Power, Gem Power를 사용하지 않고 게임 시작 5분 안에 Iron Stronghold 750개를 건설하세요.


보상 : Iron Stronghold의 건설 수가 모든 목적에 대해 5% 더 카운트됩니다. - 비용 3 SxSxg


팁 : R35~R39 사이에서 충분한 보석을 가지고 Titan 진영, Goblin Bloodline으로 시도하세요.



Underworld Researcher (R34)


과제 : 모든 Underworld 연구를 해금합니다.


효과 : 모든 건물의 생산량이 연구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비용 1 NoSxg


팁 : Vanilla Researcher, Ancient Researcher와 같습니다. Drow, Dwarf 진영의 연구를 해금하세요.



Stoic Resistance (R34-39


과제 : 환생 후 첫 게임에서 1 Oc 개의 보석을 얻으세요.


효과 : 클릭으로 얻는 보상이 1 T만큼 증가합니다. - 비용 10


팁 : R40 이후부터는 거의 불가능하니 저 시기에서 해결하는걸 권장합니다. 여기까지 오신 분들이라면 방법은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Prismatic Mana (R40+)


과제 : 다음 환생 전까지 모든 기본 진영과 중립 진영의 고유 주문을 같은 횟수로 사용하세요. (최소 100회 이상)

* Fairy Chanting, Moon Blessing, God's Hand, Goblin's Greed, Night Time, Hellfire Blast, Lightning Strike, Brainwave, Grand Balance


효과 : 마나 재생량이 35% 증가합니다. - 비용 100 No


팁 : Brainwave를 제외한 다른 주문들은 자동 시전으로 해결합니다. Brainwave는 한 번 사용에 너무 긴 시간이 걸리므로 편법을 씁시다.

[Faceless 진영 계약 → Brainwave 사용 → Abdication] 과정을 100회 반복합니다.

만약 임의의 다른 주문을 자동 시전 해 놓다가 횟수가 100회 이상 올라갔을 경우, 나머지 주문도 같은 횟수로 맞춰야 합니다.

Druid Challenge 4는 꺼 놓고 합시다. 지속시간이 늘어나 방해됩니다.



Triple Weirdness (40+)


과제 : Royal Exchange를 진영 당 333회 시행합니다. 


효과 : 마나 재생량에 비례해 오프라인 상태의 Faction Coin 생산량이 증가합니다. - 비용 무료


팁 : 새로 추가된 트로피라 그런 지 정보가 얼마 없습니다. Goblin+Drow 진영으로 시도하면 쉽게 완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Colorful Autocasting (R42+)


과제 : 모든 종류의 Autocasting을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효과 : 마나 재생량이 10% 증가합니다. - 비용 5 Sxd


팁 : 모든 종류의 (Bronze, Silver, Gold, Diamond)자동 시전 유형을 사용하면 됩니다. 자동 시전 트로피는 후술합니다.



* 여기서부터는 설명이 좀 더 부실해질 수 있습니다. 저도 못 했거든요...




Dragon Tamer (R46+


과제 : Spiky Egg을 Elder Dragon까지 성장시키세요.


효과 : 모든 건물의 생산량과 Faction Coin 발견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팁 : Dragon 진영을 해금하는 과정입니다. 설명이 부족하다면 여기서 원문을 보시면 됩니다. 단계별로 순서대로 작성하였습니다.

적어도 보석이 10 Nod 이상일 때 시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piky Rough Egg : 알입니다. R46 이상, 발굴 1500회 이상일 때 발굴 시 2%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Hatch! : 알이 깨어납니다. 알을 얻고 12시간 이상 지난 뒤에 10 Vg 골드, 10 M 개의 기본 진영 Faction Coin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Drakeling : 유아입니다. 알이 깨어나고 HellFire Blast를 12시간 이상 사용한 뒤 10 Uvg 골드, 100 M 개의 Faction Coin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HellFire Blast는 아래의 빌드를 사용하세요.



진영 : Good Mercenary

주문 : Fairy Chanting, Hellfire Blast

Bloodline: Druid


FR1,FR7,FR9,EL3,AN3,AN5,AN6,GB7,DD6,FC5,FC7,DN2



Dragon : 다 컸습니다. 유아기에서 12시간 이상 지난 뒤, Fairy 조수 3750 이상인 상태에서 10 Dvg 골드, 1 B 개의 Faction Coin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필요한 자원을 모으기 위해 아래의 빌드를 사용하세요. 자신의 여러 여건에 따라 적게는 1일 좀 넘게, 많게는 3일 이상 걸립니다.



진영 : Fairy/Dwarf

Bloodline: Druid


S180,S250,S330,S400,S545,S590

C10,C80,C150,C330,C340,C400,C405

D55,D200,D245,D290,D320

E50,E135,E145,E330,E400

A30,A105,A120,A150,A250

W150,W180,W290,W320,W400



Elder Dragon : 늙었습니다. 다 큰 상태에서 12시간 이상 지난 뒤, 마나 50000 이상일 때 10 Tvg 골드, 10 B (1E10) Faction coin으로 Dragon 진영을 해금하세요.

마나 50000과 필요한 자원을 모으기 위해 아래의 빌드를 사용하세요. S400의 보너스에 따라 시간이 달라집니다.


진영 : Titan

Bloodline: Druid

Range: 1e31+ 


S150,S215,S270,S330,S400

C150,C251,C330,C340,C375,C400

D55,D200,D245,D290,D320

E135,E145,E275,E320,E460

A105,A120,A150,A250,A400

W150,W180,W290,W320,W330,W400



Eternal Researcher (R55)


과제 : 모든 Dragon 연구를 해금하세요.


효과 : 모든 건물의 생산량이 연구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비용 1 Novg


팁 : Dragon이 관련된 연구를 전부 해금하라는 듯 합니다.



Master Researcher (R58)


과제 : 모든 연구를 10000회 시행합니다.


효과 : Dragon 진영의 모든 생산량이 7.18% 증가합니다. - 비용 1 Qavg


팁 : 이전의 비슷한 과제들을 생각해보면 게임 진행 과정에서 무리없이 해결될 듯 합니다.



Spell Cataclysm (R60)


과제 : 5단계 이상의 주문 4개를 동시에 활성화하세요.


효과 : 최대 마나가 75% 증가합니다. - 비용 640 Vg


팁 : 주문의 단계는 R42부터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동안 주문을 활성화하면 성장 업그레이드가 해금되며, 총 7단계까지 가능합니다.

성장에 필요한 시간은 환생 횟수를 거듭할 수록 줄어듭니다. R60때 4단계를 해금하려면 4일 12시간 31분의 활성화 시간이 필요합니다.

여기로 가시면 R100 까지의 주문 성장 소요시간과 비용을 볼 수 있습니다.


Dragon Challenge 4, 5와 함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차후에 제가 더 성장하면 더 상세하게 기입하겠습니다.



Exchange High Lord (R60


과제 : Royal Exchange 5000회를 시행하세요.


효과 : Royal Exchange 보너스가 50% 증가합니다. - 비용 10 DQig


팁 : 이 전의 비슷한 과제들과 똑같이 하면 됩니다. R70 전에는 별 쓸모없다니까 천천히 하셔도 될 듯 하네요.



Prestige Challenger (R63


과제 : 모든 Prestige Challenge를 완료하세요.


효과 : 모든 Prestige 진영의 생산량이 2.26% 증가합니다. - 비용 무료


팁 : Drow, Dwarf, Dragon 진영이 Prestige에 속합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남은 건 Dragon 진영이네요.



Autoclicker (R75+)


과제 : 자동 클릭을 1초에 40회 이상 시행합니다.


효과 : 자동 클릭으로 Faction Coin을 찾을 확률이 5배 증가합니다. - 비용 무료


팁 : 지금으로선 저는 알 수 없네요. 아마 차후에 자동 클릭을 많이 해 주는 업그레이드가 나오나 봅니다.



Grandmaster Researcher (R79


과제 : 모든 연구를 18500회 시행합니다. 


효과 : Mercenary의 모든 생산량이 100% 증가합니다. - 비용 10 SpQig


팁 : 여기까지 오셨으면 큰 설명은 필요없겠죠?



Genealogist (R81+)


과제 : 모든 Lineage를 300회 이상 시행합니다. (불확실)


효과 : 모든 건물의 생산량이 Lineage의 레벨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비용 1 NoQig


팁 : R60때 해금되는 Lineage 관련 트로피입니다. 성장이 덜 된 저로서는 알 수 없네요.

_M#]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노력하세요.


다른 과제에 비해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까놓고 말해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습니다.

한참 게임 잘 하다가 시간만 보내는 건 가슴 아픈 일이지만 어쩌겠습니까. 요구 조건이 그런 것을...

그래도 완료하고 나면 성취감과 그로 인해 얻는 업그레이드는 썩 괜찮습니다. 보낸 시간에 비하면 아니지만요.






  보너스를 주는 기타 트로피입니다.


Secret Trophy는 아니지만 완료 시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트로피들입니다.

위에서 간간히 언급 된 자동 시전등의 트로피를 여기서 얻을 수 있습니다.



'웹게임 > Realm Gri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alm Grinder Faction Challenge 공략  (16) 2017.10.16
방치형 & 탭 웹게임 Realm Grinder  (2) 2017.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