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게임

방치형 RPG(?) 게임 Progress Quest

 

갓-겜 (펄럭)

 

공식 홈페이지 : http://progressquest.com/

한글판 : http://wing-i.tistory.com/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ithub.pkunk.pq&hl=ko

 

* 안드로이드 판 평가 댓글 : BEST RPG GAME EVER BETTER THAN SKYRIM, Better than Other RPg in the World...The Best

 

 

 

한글판은 멀티 지원 안됩니다. 게임 특성 상 멀티가 되도 별 거 없습니다.

 

 

한글판 게임 실행 화면입니다. 굉장히 심플합니다. 싱글로 게임을 시작해봅시다.

 

 

종족과 직업, 이름, 능력치를 입맛대로 정한 뒤 시작합시다.

 

능력치는 낮은 능력치가 나왔을 시 회색 바탕, 높은 능력치가 나왔을 시 노란 바탕(본문), 매우 높은 능력치가 나왔을 시 빨간 바탕색이 됩니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힘이 높으면 잡템을 많이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얼마나 효율이 있는 지는 모릅니다.

 

예시 화면은 말하는 조랑말 / 천것이 나왔습니다.

 

 

하단 바에 웅장한 프롤로그가 흐릅니다. 프롤로그가 흐른 뒤 본격적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여러분이 이제 할 일은 내 말하는 조랑말 / 천것이 얼마나 잘 성장하는지 그저 지켜보는 것 뿐입니다. 개입은 불가능합니다.

 

시작은 막대기를 끼고 이쑤시개를 배달하는 하찮은 일꾼이지만 플레이어의 시간을 먹을 수록 성장해 나가게 됩니다.

 

막대기가 칼로, 칼이 할버드로 바뀌고 레드 드래곤을 몰살하고 복수의 여신의 끈 팬티를 모으는 조랑말을 보면 나름 감개무량해집니다.

 

 

멀티 버전에는 길드에 들어갈 수 있고, 자신의 랭킹을 알 수 있고, 좌우명을 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싱글과 같습니다.

 

이 게임을 왜 하냐는 질문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대다수의 방치형 게임들이 그렇듯 우리는 이미 답을 알고 있습니다.

 

 

 

소소한 장점이라면 용량도 메모리도 끝내주게 안 먹습니다. 설치해도 채 1MB가 넘지 않습니다.

 

거기에 메모리 소모량은 신이 내린 은총 수준입니다. 램 2기가로 금방이라도 터질 듯이 본체를 울려대는 10년 된 사무실 컴퓨터라도 거뜬합니다.

 

 

제 캐릭터는 이제 레벨 40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