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레알팜 기계 가이드

* 기계란?



일반적으로 '재료를 넣고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통틀어 말합니다.


거름구덩이, 상토배합실, 퇴비발효장, 육묘장, 약탕기, 가마솥, 미생물배양기, 입자가속기로 총 8개의 시설이 있습니다.


기계를 돌리는 행위를 기계팜, 제조팜 혹은 시설 이름에 따라 다르게 부르기도 합니다. (타임팜, 퇴비팜 등)


별 중요한 것은 아니니 본 글에서는 언급할 때 기계팜, 제조팜을 혼용하여 사용하고자 합니다.




* 기계팜을 왜 하는가?



주 목적은 돈과 경험치이며 소모량이 많은 아이템 (강화석, 타임 리프 등)이나 거래가 불가능한 모종을 수급하기 위함입니다.


레알팜의 4대 돈벌이 수단 중 하나이며 갈엎(지난글 참조)유저의 재료를 소비하는 2차 생산자 역할을 합니다.


갈엎과 마찬가지로 게임이 크게 뒤집어지지 않는 한 서비스 종료할 때까지 할 수 있는 앞길 창창한 루트입니다.


그 외 여러 목적이 있겠지만 아마 많은 분들이 원하실 골드에 대해서 주안점을 두고 작성하겠습니다.




* 필요 조건



- 높은 기술



기술이 높을 수록 아이템 생산 시간이 빨라지며, 일정 기술 수치에 다다르면 품앗이를 받았을 때 늘어나는 아이템의 갯수가 증가합니다.


이를 '손'이라고 합니다. 늘어나는 갯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부릅니다.



0~100 기술 - 1손(기본) / 101~200 - 2손 / 201~300 - 3손 / 301~400 - 4손 / 401~500 - 5손



시세의 변동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3손정도는 돼야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 넓은 가방, 땅



넓은 가방은 재료의 회전을 원활하게 하고 넓은 땅은 보다 많은 기계를 지을 수 있게 합니다.




- 초기 자본 및 요구 레벨



시설을 지을 돈과 레벨이 필요합니다. 특히 입자가속기와 고레벨 가마솥은 각각 많은 양의 골드와 레알을 요구하므로


땡전 한 푼 없이 시작한다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  →  →  →  →  →  → 


* 좌측부터 입자가속기, 고레벨 가마솥, 미생물배양기, 퇴비발효장, 약탕기, 가마솥, 육묘장, 상토배합실




우선 제조팜을 할 시설을 건설합니다. 일부 시설은 연구소에서 연구를 마쳐야만 건설할 수 있는 건물이 있습니다.



입자가속기 : 타임 리프를 만드는 건물입니다. 탐기, 타임기 등 줄여서 부르는 건물이 바로 이 건물입니다.


골드를 목적으로 기계팜을 했다면 제일 많이 돌리게 될, 그리고 맞품가서 제일 많이 보게 될 시설입니다.


소립자 물리학을 연구하면 건설할 수 있습니다. 높은 레벨과 건설 비용이 걸림돌이지만 투자한 만큼 보답해주는 기계입니다.



주요 생산품 : 고농축 미네랄 3개 + 시간의 균열 1개 = 타임 리프




고레벨 가마솥 : 가마솥에서 레알을 주고 업그레이드하면 건설할 수 있습니다. 잘못 읽은게 아닙니다. 레알입니다.


총 8단계까지 있고 연구소에서 화학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하는 등 초기 투자비용이 제일 높지만 강화석을 생산한다면


어떤 짓을 해도 돈이 벌리는 압도적인 편의성이 장점입니다. 1손이던 품앗이를 안 받던 무조건 수익이 납니다.


이게 뭘 뜻하냐 하면 여러분이 일 하는 중이거나 밤에 잠들기 전 맞품을 가지 않고 기계만 돌려도 된다는 뜻입니다.



주요 생산품 : 고농축 미네랄 2개 + 레알초 2개 = 강화석



미생물배양기 : 생육개선제를 만드는 건물입니다. 건설비용은 적으나 자급자족하려면 퇴비발효장과 같이 돌려야 합니다.



주요 생산품 : 액비 1개 + 천연 호르몬 앰플 1개 = 생육개선제




퇴비발효장 : 각종 밑거름, 덧거름과 액비를 생산하는 건물입니다. 건설비용도 적게 들어 만만합니다.



주요 생산품 : 농업용 흙 1개 + 고농축 미네랄 1개 + 상급 이상 작물 1개 = 상급 밑거름


                 농축 발효 아미노산 1개 + 키토산 1개 + 상급 이상 작물 1개 = 상급 덧거름


                 상급 덧거름 1개 + 효소 1개 = 액비 1개




약탕기 : 체력회복제를 만드는 건물입니다. 건설비용은 적지만 다른 아이템에 비해 긴 제조 시간은 아쉽습니다.



주요 생산품 : 고농축 타우린 1개 + 키토산 1개 = 체력회복제




가마솥 : 농축 발효 아미노산과 미네랄을 만드는 시설입니다. 사실 여기서부턴 수익 보고 돌리는 건 아닙니다.


5손이면 미세하게 벌 수 있긴 한데 골드가 목적이면 이거 지을 땅에 딴 거 짓는게 낫습니다.



주요 생산품 : 미네랄 3개 = 고농축 미네랄




육묘장, 상토배합실 : 생략합니다. 가마솥 이상으로 수익을 보고 돌리는 건물이 아닙니다.


다만 육묘장은 씨앗만 심으려고 하거나 농사를 포기하는 게 아니면 지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