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게임/Realm Grinder

Realm Grinder Faction Challenge 공략

Realm Grinder의 각 진영마다 있는 도전 과제 목록입니다. 각 항목을 완료 시 해당하는 진영에서 반영구적인 보너스를 얻습니다.


접힌 글을 펼치신 뒤 원하는 도전의 영문 이름을 찾아 Ctrl + F로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성자가 영알못이라 구글 번역의 도움을 많이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의역 및 오역이 많을 수 있습니다.


보시는 분이 영잘알이라 직독직해가 가능하거나 보너스에 대해 자세한 수식 여부가 궁금하다면


 원본 사이트로 가셔서 직접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라는 대로 똑바로 했는 데도 도전 과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도 원본 사이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및 데이터 출처 : 원본 사이트







  들어가기에 앞 


해금 직후 바로 완료하기 힘든 과제들도 있습니다. 본인의 단계에서 힘들다면, 

일단 보류해두시고 몇 번의 환생을 더 거친 뒤 완료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버 텍스트는 구글 번역 및 네이버 번역결과를 갔다 붙이거나 조금의 수정을 했습니다.




  기본 진영


각 단계당 R2, R8, R18이 기본 요구 사항입니다. 

어드밴티지는 각 단계 별로 해당 진영, 타 진영, 모든 진영 순으로 제공됩니다.

1단계부터 순서대로 작성하였습니다.


* 용어 설명 : R - 환생(Reincarnation), 뒤 숫자 - 환생 횟수, Abdication - 퇴위, Assistant - 조수,

Excavation - 발굴, 게임 시작 - 환생 혹은 퇴위 후, Research - 연구(R16에서 해금), Trophy - 트로피







  중립 진영


각 단계당 R4, R9, R19, R25이 기본 요구 사항입니다. 

어드밴티지는 각 단계 별로 해당 진영, 타 중립 진영, 타 중립 진영, 모든 진영 순으로 제공됩니다.

기본 진영의 도전 과제 완료 조건이 붙어있습니다. 막힘없이 하려면 기본 진영의 과제부터 하시는게 좋습니다.

1단계부터 순서대로 작성하였습니다.





Storm of Wealth (재물의 폭풍) : 전능한 티탄들은 그들의 전설적인 지위를 영원히 확고히 하기를 원합니다. 당신은 그 일에 집중해야 하며, 다른 일은 할 수 없습니다.


* 번역기에 따라 두 번째 문장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원문은 You must focus on this task and no other to be able to join them. 입니다.


조건 : R25 이상, 이전 과제 완료, 진영 고유 건물 해금 (Olympian Hall)


과제 : Lightning Strike의 타겟이 2번 연속 Hall of Legends가 되어야 합니다.


효과 : 5분마다 소유한 보석의 양에 기반해 Faction Coin을 얻습니다.


팁 : 여기서 자신의 세이브 코드를 넣으면 Lightning Strike의 타겟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로지 운에 의존하는 과제입니다.




과제 완료 보상 (Thunderstorm) : Lightning Strike가 당신의 Faction Coin find chance에 따라 더 많은 동전을 생성합니다.






* Druid Challenge





Silent Assitance (조용한 지원) : 고대의 드루이드는 당신이 계급에 포함되기 전에 당신이 균형의 종이라는 증거를 요청합니다.


조건 : R4 이상, Halls of Balance 업그레이드, Elf & Demon Challenge 1단계 완료

                     ㄴ Hall of Legends를 제외한 모든 건물을 1개 씩 건설하고 Grand Balance를 사용하면 해금됩니다.(확인 필요)


과제 : Grand Balance의 효과 대상 건물이 전체 건물 생산량의 99.9% 이상을 생산해야 합니다.


효과 : Druid 진영일 시 Animal Companions이 더 빠르게 작동합니다.


팁 : 어떻게 깼는지 잘 기억이 안 나네요. Hall of Legends를 제외한 건물을 최대한 높게 건설한 뒤 Grand Balance를 써보시거나,

Hall of Legends를 1개만 건설한 뒤 다른 건물로 조절해보도록 합시다. 내용이 부실해서 죄송합니다.


댓글로 말씀해 주신 '잠튕이'님의 해결 방법을 아래에 적습니다.



* 드루이드 첫번째 Challenge (Silent Assistance) 클리어 했습니다.
혹시라도 후에 이 글을 보실분이 있을까 해서 참고하시라고 제가 해결한 방식을 적습니다.

일단 필요 조건인 Halls of Balance 업그레이드(트로피)는 드루이드 스킬 Grand Balance 가 Hall of legends 에 적용되게 해야 해금되는데, 이 스킬의 적용대상은 '생산량이 가장 적은 건물' 입니다. 즉, Hall of legends 를 1레벨만 찍고 나머지 건물들의 레벨을 높여서 생산량을 조절해야됩니다. 제 기준으론 드루이드 진영의 업그레이드까지 다 끝낸 후 나머지 건물들 레벨을 최대한 올리고 스킬을 쓰니 해금됐습니다.

이제 이 상태로 Grand Balance 를 써서 Hall of Legends 에 적용시킨 상태로, 스킬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Hall of Legends 레벨을 올려서 생산량을 전체의 99.9% 이상 차지하게 만들면 완료됩니다.





Balanced Current (균형적인 현재) : 우리의 마법사들은 왕국의 균형을 안정시키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호의을 얻고 색다른 나날을 살 수 있는 기회입니다.


* 번역기 문장이 굉장히 난해하였기에 적당히 말이 되게 끼워 맞췄습니다. 오역이 심할 수 있습니다.

원문은 Our sorcerers are desperately trying to stabilize the balance of the realm, this is your opportunity to gain their favor - and live another day. 입니다.


조건 : R9 이상, Druid Bloodline, 이전 과제 완료 및 Elf & Demon Challenge 2단계 완료


과제 : 모든 건물을 각각 1600개씩 건설한 상태로 Grand Balance를 16번 사용해야 합니다.


효과 : Titan 진영일 시 Stone Pillars 건설 수 200당 마나 재생량이 1% 증가합니다.


팁 : 모든 건물을 1600개 건설할 충분한 보석과 골드를 모으시고, 각 1600개를 맞췄다면 Grand Balance를 자동 시전합니다.




Eldritch Architecture (으스스한 건축술) : 당신의 노력에 만족해하며, 드루이드 장로는 당신에게 중요한 임무를 부여했습니다. 우리의 오벨리스크, 성스러운 교회들과 석관들에 권한을 부여하십시오.


조건 : R19 이상, 발굴 1000회 이상, 이전 과제 완료 및 Elf & Demon Challenge 3단계 완료


과제 : Grand Balance를 3회 시전하여 Stone Pillars, Monasteries, Ancient Pyramids를 Grand Balance의 대상이 되게 합니다.


효과 : Faceless 진영일 시 Labirinth 건설 수 4당 최대 마나가 1.25 증가합니다.


팁 : 3단계의 과정을 거칩니다.

(1) Farm, Inn, Blacksmith, Deep Mine을 최대치만큼 건설하고 Grand Balance를 사용합니다.

(2) Stone Pillars, Alchemist Lab을 최대치만큼 건설하고 Grand Balance를 사용합니다.

(3) Monasteries, Max Labyrinths, Iron Stronghold를 최대치만큼 건설하고 Grand Balance를 사용합니다.




Overflowing Mana (넘치는 마나) : 드루이드는 주문의 힘이 더 필요하지만 균형을 벗어나는 외부 영향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조건 : R25 이상, 이전 과제 완료, 진영 고유 건물 해금 (Stonehenge Circle)


과제 : Druid 진영 외의 연구를 하지 않은 채로 게임 시작 5분 안에 13번의 Grand Balance를 사용해야 합니다.


효과 : 모든 주문의 지속시간이 최대 마나 1500당 1%씩 증가합니다.


팁 : Halls of Balance 업그레이드를 구매하면 안 됩니다. (지속시간 증가) 초당 마나 재생량 50이상일 때 시도하세요.




모든 과제 완료 (Primal Balance) : Grand Balance가 소비한 마나에 따라 추가적인 영향을 줍니다.





* Faceless Challenge




Recruitment (신규 모집) : 여러분은 항상 성장하고 있지만, 생존할 수 없는 단 하나의 세포에서만 시작할 수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조건 : R4 이상, Faceless Overmind 업그레이드, Fairy & Undead Challenge 1단계 완료, 모든 Faceless 업그레이드 완료

                            ㄴ Faceless 진영으로 5번 연속 플레이하세요. 퇴위를 사용하면 쉽습니다.


과제 : Mitosis 효과로 인한 조수 외 다른 조수가 없어야 합니다.


효과 : Faceless 진영일 시 매 분마다 조수를 획득하고, 매 시간마다 얻은 조수가 리셋됩니다.


팁 : 조수를 얻는 모든 업그레이드 및 보너스를 비활성화 해야 합니다. 조수를 제공하는 것들은 여러 가지가 있으니 주의합시다.

(Reincarnation Power, Ruby Power, Undead Heritage, Undead 3 Challenge 보너스, 건물 업그레이드 등)




Mystic Maze (신비한 미로) : 군단의 상급자들은 당신에게 주변의 적들에게 알리지 않은 채 기지를 건설하라고 명령했습니다.

* Hive를 번역할 단어가 마땅치 않아 군단으로 번역했습니다. 원문은 Your hive superiors have ordered you to setup a base without alerting any nearby enemies. 입니다.


조건 : R9 이상, Faceless Bloodline, 이전 과제 및 Fairy & Undead Challenge 2단계 완료


과제 : Territorial Expanse의 효과로 Labirinth 혹은 Sunken Cities 1000개를 건설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구매해선 안 됩니다.


효과 : Druid 진영일 시 건설한 Labirinth 20당 최대 마나가 10 증가합니다.


팁 : Territorial Expanse의 효과는 클릭 시 Labirinth 건설 수를 1 올려줍니다. 초당 생산량, Labirinth 건설 비용에 따라 확률이 결정됩니다.

Labirinth를 제외한 모든 건물을 최대치만큼 건설하고 오토마우스를 키고 기다립시다.



Cyclopean Army (거대한 군대) : 우리의 적들인 외부 신들이 돌아왔습니다. 우리의 힘을 강화하여 이 위협을 물리치기 위해 정신 조작을 사용하세요.

* Outer God을 언급하는 것으로 보아 러브크래프트 기반의 로어를 좀 섞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조건 : R19 이상, 발굴 1000회 이상, 이전 과제 및 Fairy & Undead Challenge 3단계 완료


과제 : Brainwave 지속시간이 20초 남았을 때 Call to Arms, Gem Grinder, Spiritual Surge를 사용합니다


효과 : Titan 진영일 시 Royal Exchange 횟수에 따라 조수 보너스를 얻습니다.


팁 : Brainwave는 10분 동안 지속되는 Faceless 세력의 마법입니다. 마지막 20초에 Tax Collection을 제외한 모든 마법을 활성화하세요.



Omnipresence (편재) : 우리는 또 다른 군단으로부터 공격받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주인의 힘을 상기시켜야 할 때입니다.


조건 : R25 이상, 이전 과제 완료, 진영 고유 건물 해금 (Sunken Cities)


과제 : Hive Mind 보너스가 1890% 이상이 됩니다.


효과 : 모든 진영이 Hive Mind 보너스를 일부 받습니다.


팁 : Hive Mind는 Faceless 세력으로 있는 시간에 비례해 생산량을 늘려주는 업그레이드입니다. 

1890%에 도달하는데 약 8.5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Titan Challenge의 두 번째 과제인 Harmony of Thoughts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조금 도움을 줘 봤자 기다리는 과제라는 건 변함이 없군요... 행운을 빕니다.



과제 완료 보상 (Focused Thoughts) : 당신이 이 게임에서 Brainwave를 사용한 시간에 비례해 Brainwave의 성장 보너스를 추가합니다.

기본적으로 1분의 보너스를 제공하며, Brainwave 사용 시간 5분당 1초씩 추가됩니다.

_M#]




  Prestige 진영

기본 진영에서 추가로 계약할 수 있는 진영입니다. 선한 세력은 Dwarf 진영, 악한 세력은 Drow 진영과 각각 계약이 가능합니다.

중립 세력과 마찬가지로 기본 진영의 도전 과제 완료 조건이 붙어 있습니다.

기본 진영, 중립 진영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환생 횟수를 요구합니다.

1단계부터 순서대로 작성하였습니다.





Dragon Faction은 저도 아직 안 해서 안 적었습니다. 그거 할 정도면 저보다 더 고수시니 잘 할 수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웹게임 > Realm Gri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alm Grinder Secret Trophy 공략  (15) 2017.10.20
방치형 & 탭 웹게임 Realm Grinder  (2) 2017.06.12